Singing Team을 위한 편곡
Tom Brooks

I. 예배팀과 함께 시작한다.
A. S= 소프라노
A= 알토
T= 테너
B= 바리톤
B. 합창단에 있어서도 동일하게 확장된다.

II. 예배 인도자는 뒤에 서서 노래하는 그룹의 한 성부이다.
A. 성부를 겹치면 표현을 제한하게 된다.
B. 베이스 성부(코럴과 팝)
C. 각 성부당 한 명 – 최상의 표현

III. 이용할 수 있는 색채
A. 모든 성부가 멜로디 색채
B. 남성 제창/ 여성 제창
C. 3성부 쌓기 – 바리톤이나 소프라노, 또는 두 성부에서의 멜로디
D. 2성부
1. 소프라노 – 멜로디
2. 테너 – 테너(알토)
E. 여성 3부
F. 남성 3부
G. 어떤 성부를 맨 위로 하는가?
1. 멜로디(소프라노에서)
2. 3성부(알토가 맨 위에서)
H. 노래하는 사람이 낮은 멜로디에서 더 좋은 음역을 얻을 수 있도록 성부를 밀어올림.
1. 힘있게 들리기 위해서 중요한 제창에서는 여성들과 함께 테너사용.

IV. 편곡은 발전되어야 한다.
A. 멜로디 제창(회중에게 가르침)/ 2성부/ 3성부
대위선율, 삭제, 데스켄트(다성악곡의 최고음부)
B. 규칙을 배우라;그런 뒤 가능한 한 규칙을 깨뜨려 소리가 항상 똑같지 않도록 하라.

V. 어디에서 각 소리유형이 최상으로 들리는지를 알라.
(각 부분이 다양한 음역에서 어떻게 들리는지를 알라.)
A. 높은 테너 vs. 낮은 테너
B. 소프라노 최고음, 베이스 최고음
C. 회중 멜로디 Bb-D(주어짐)

VI. 수평적 vs. 수직적
A. 선을 그리라; 화성을 쌓지 말라.
B. 가능한 3성부가 쌓인 북엔드 소리를 피하라.

VII. 악기(또는 음성)은 도입부에서 가장 효과적이다.
A. 되돌아갈 수 있도록 물러나라.
B. 음표가 은이라면, 쉼표는 금이다.

VIII. 멜로디로부터 떨어진, 구멍 안에서의 삭제


X. 가사표현
A. 남성가사 – 여성가사
B. 개인적 기도(솔로) vs. 단체(그룹)
C. 부드러운 음역에서의 부드러운 목소리의 가사 – 힘있는 음역에서의 힘있는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