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9.jpg

저작권 관계로 음악없음||||-10여년 동안 한국컨티넨탈 싱어즈에서의 지휘자 겸 싱어 / 목동 제자교회 디사이플스 찬양팀 리더 / 디아스포라 한국 워쉽 대표 / 호산나 인티그리티 내한공연 메인 코러스 / 김명식 등 국내 CCM 뮤지션들 앨범의 뮤직 디렉터/ 그리고… 그리고 전도사 천관웅… 그렇게 욕심이 많고 기대가 많은 천관웅. 그의 참 많이도 더디고 늦은 첫 솔로 앨범 [Jesus generation].
모던 워쉽 찬양 리더인 천관웅, 한국 모던 워십을 대표하는 그가 뜻밖의 앨범, 새로운 사운드와 강한 메시지를 담아낸 ccm 앨범을 들고 우리 앞에 섰다. 최고의 예배 인도자는 최고의 ccm 사역자여야한다는 평소 그의 바램과 기대 그대로 진정한 예배 인도자의 마음으로 수평적인 이야기를 정성껏 쏫아 내고 있다.
지난 한일월드컵 자랑스러운 태극 전사들이 [멀티 플레이어]로서 4강의 신화를 이루어 냈던 것처럼 교회와 성도들을 제대로 섬기기 위해 진정한 예배 인도자와 최선의 ccm 사역자로서의 역할을 고루 지닌 멀티 사역자가 되고 싶다는 것이 천관웅 그의 당찬 고백이다.
그의 첫번째 솔로 앨범 [Jesus generation]은 힘을 잃고, 자신의 가치를 잃어버린 크리스찬들을 일으켜 세우기 위한 컨셉으로 오랜기간 기획되고 만들어진 앨범이다. 앨범의 타이틀롤이자 출발점에 서있는 [Jesus generation]은 그리스도의 권세의 힘을 인식하지 못하는 연약한 크리스찬, 허울뿐인 예수세대에게 자신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 찬된 크리스찬으로서의 목소리와 영향력을 크게 발휘하라는 권고이자 격려이다.
앨범은 ‘Jesus Generation’을 선봉으로 하여 본인의 자작곡 8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2곡, 그리고 평소 본인이 아끼던 Kathy Troccoli의 ‘ My Life Is In Your Hands’ 와 영화 “이집트 왕자2”에 삽입된 ‘요셉의 노래’를 개사한 번안곡 2곡 등 총 12곡의 트랙을 담고 있다. 앨범의 완성도를 높히고자 미국 네쉬빌의 최고 연주자들과 네쉬빌 스티링 머쉰이 만들어낸 사운드와 돈모엔등 해외 유명 뮤지션들의 앨범에 백코러스로 참여했던 가스펠 보이스들이 든든하게 지원하는 흑인 특유의 풍부한 코러스 등 감히 국내 CCM 앨범 중 최고의 사운드이자 기존 ccm의 색깔과는 사뭇 다른 코드를 보여 주고 있다.
더 많은 교회와 성도들을 만나기 위한 바램으로 음반을 기획하고 만들었다는 그의 기대처럼 부디 천관웅과 그의 첫번째 솔로앨범 [Jesus Generation]이 이땅의 교회와 성도들, 특히 청년들을 [예수 세대]로 일으켜 세우는 귀한 도구로 쓰여지기를 바란다.

새로운 사운드와 파워풀한 메시지로 무장한 [Jesus generation].
진정한 예수세대는 이미 시작되었다.
감당할 수 있겠는가? 수긍과 공감은 이제 당신의 몫이다.

-국민일보 발췌-

-홀리가 본 천관웅

천관웅 목사

 단기찬양학교를 통해 천관웅 전도사를 만나게 되었다. 케주얼한 복장이 잘어울리는
겸손한 예배인도자 이다. 예배를 사랑하고 예배를 이해하고 예배를 위해 헌신한다. 늘 새로움을 위해 도전하는 그가 있어 한국적 예배가 자리잡아 갈 것이다. 고형원 전도사 이천 전도사 함께 한국의 예배문화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배를 위해 해외의 예배 현장을 다녀보면 부러울 때가 많다. 파워풀 하고 영적인 예배인도자들을 만나고 이야기 할 때 마다 우리나라엔 누가 있을까? 란 생각을 많이 한다.

다행이 요즘 디사이플스,예전단,다윗의 장막등 각자의 색깔로 한국의 워쉽문화에 많은 발전을 가져오는 예배팀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심에 천관웅 전도사가 있다. 수많은 예배를 경험하고 그 경험과 실험정신으로 한국의 워쉽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젊고 역동적인 예배를 만들어 가고 있는것이다. 앞서가는 해외 워쉽을 그저 부러운 눈으로 copy만 하는것이 아니라 copy를 통해 한국적 워쉽을 만들어 가고 있는것이다. 언젠가 그가 이야기 한적있다.
"세계적인 영성을 갖춘 예배자들이 부르고 쓴곡을 copy하는 것을 부끄러워 하거나 주저하지 말라" 그렇다 그런 배움과 겸손함 속에서 한국의 워쉽이 발전 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난 기대를 한다. 호주의 힐송 미국의 패션과 같이 수많은 젊은이 들이 세상에서 교회로 발걸음을 돌릴수 있는 힘있는 예배팀이 한국에서도 시작되었다고 그중에 한사람 천관웅 전도사를 기해해본다.  

 

 

PROFILE ▣


▣ 주요 활동
(현) 디사이플스 워십 리더
(현) 목동 제자교회 찬양 사역자

한국컨티넨탈 싱어즈 3기 사역 (싱어)
한국컨티넨탈 싱어즈 9기 사역 (부지휘자)
한국컨티넨탈 싱어즈 10, 11기 사역 (지휘자)
호산나 인티그리티 내한공연, 폴 위버, 돈 모엔, 론 케놀리 등의 메인 코러스 및 보컬 디렉팅
'디아스포라'의 한국 대표 워십리더로 추대
2310 밴드 아브라함 라보리엘 조인 콘서트 Guest Singer
The Call 집회 찬양 인도
총신 신대원 졸업

▣ 앨범작업
솔로앨범 - Jesus Generation
디사이플스(천관웅) 2집 - It's Coming New Day
디사이플스 1집 RUN 프로듀서
한국컨티넨탈 싱어즈 2집~ 7집 솔로 및 코러스 녹음
한국컨티넨탈 싱어즈 6집 '사랑하라', 7집 '진리를 외치라' 프로듀싱
컨티넨탈 7집 8집 음반 보컬 솔로 & 앨범 프로듀싱
창문3집 'Go Light Your World' 보컬 디렉팅
김명식2집 '꿈' “우리의 꿈” Guest Singer 녹음
김명식, 송미애 듀엣앨범 보컬 디렉팅등 다수의 앨범에 게스트 및 디렉팅
Color People 앨범 타이틀 곡 ‘퍼즐’ 작사 작곡 / 보컬 디렉팅 / 코러스 편곡
김명식 앨범 게스트 싱어 참여
남궁 송욱 솔로 앨범 듀엣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