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ael W. Smith]감동의물결../워십메들리||mms://211.174.54.3/holymusic/mi.asf||Michael W.Smith는 1957년 10월 7일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의 작은 도시 케노바에서 태어났다. 석유 정제업을 하던 아버지의 밑에서 자란 그는 6살때 할머니의 권유로 피아노를 시작하였고 이 피아노는 그의 삶에 아주 중요한 도구가 되어주었다.

   그가 크리스찬이 된 것은 10살때. 성가대활동도 하고, 계속해서 교회를 배경으로 많은 활동을 했지만, 그의 10대 시절은 다른 미국의 10대들 처럼 많은 방황과 혼란을 겪는 시기였다. 그가 그러한 방황과 혼란의 시기에 붙잡은 것은 술과 마약, 그리고 학교를 통해 활동하던 밴드들 이었다.

   자신의 타오르는 음악적 열정을 해소하기 위해, 그는 1978년 내쉬빌로 달려간다. Rose라는 무명 밴드에서 키보드 활동을 하던 그에게 1979년은 특별한 해였다. 그에게 하나님에 대한 새로운 회복이 일어난 것. 손을 대고 있던 마약을 끊고, 하나님 앞에 돌아온 그는 Higher Ground라는 크리스찬 밴드에서 처음으로 크리스찬 지션으로의 활동을 시작한다.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그의 이름은 조금씩 크리스찬 음악 세계에서 알려지기 시작한다. Sandi Patti나 Amy Grant등 당시 정상을 달리던 크리스찬 아티스트들이 그가 작곡한 노래들을 부르기 시작했고,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크리스찬 음악계에서 자신만의 입지를 다져나간다.

   1981년 Amy Grant의 투어에서 키보드 주자로 활동함과 동시에 그는 자신의 첫번째 앨범 "Project"를 발표한다. 그리고, 이 앨범에 수록되어있던 "Friends"는 엄청난 호응을 얻으며, Michael W.Smith를 한번에 크리스찬 음악계 정상의 자리에 세워준다. 이 노래는 1999년 비평가들이 선정한 CCM 역사상 가장 중요한 노래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다.

   그 이후 모든 앨범들이 호평을 받으며, 그는 정상을 향한 순탄한 길을 걷기 시작한다. 뒤를 이어 발표되었던 "Michael W.Smith 2"도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어진 앨범 "Big Picture"에서는 강해진 락 사운드를 들려주며, 또다른 팬들의 환호를 받기도 한다.

   하지만, 그를 최고에 자리에 올려준 시기는 1988년과 1990년에 발표된 "i2eye"와 "Go West Young Man"의 활동시기이다. "i2eye"는 한층 성숙해진 그의 한층 성숙된 사운드를 들려주었고, 특히 메탈그룹인 Stryper의 Michael Sweet과 Oz Fox와 함께 작업을 하였다. 이 앨범에 수록되어있던 "Secret Ambition"과 "I Miss the Way"는 당시 청소년 프로그램이던 Fire by nite이라는 프로그램의 요청에 따라 뮤직비디오가 제작되었고, 예수님의 생애를 담은 "Secret Ambition"은 여전히 크리스찬 뮤직 비디오의 교과서로 사용되어지며, "I Miss the Way"는 잔잔한 영상 기술로 그해의 도브 시상식에서 단편 뮤직비디오 부문을 시상한다.

   "i2eye"의 성공은 일반 팝 시장의 배급사인 Geffen의 관심을 끌기 충분했고, 이들은 다음 앨범인 "Go West Young Man"을 메인 마켓에 배급하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대성공을 거두었다. 빌보드 차트 6위에 올랐던 "Place in This World"를 비롯하여 "For You"등의 노래들이 차트의 수위에 오르며, 결국은 Michael W.Smith를 그해 American Music Awards 남자 신인가수상의 자리에 오르게 해주었다.

   1993년 이어 출시 되었던 "Change Your World"에서는 강한 팝사운드를 들려주며, 여전히 큰 호응을 받았고, 팝 음악계의 뛰어난 작곡가인 "Diane Warren"이 반들어준 "I Will Be Here For You"와 자신의 첫 번째 앨범의 수록곡이던 "Friends"의 리메이크 버전이 큰 사랑을 받았다.

   이듬해 자신의 10년 사역을 정리하는 "the First Decade"라는 컬렉션 앨범을 출시한 그의 음악적 사역은 조금 변하게 된다. 1995년 발표되었던 "I'll Lead You Home"에서는 보다 크리스찬의 메시지가 더욱 강하게 담겨지기 시작하였고, 그 메시지의 초점이 가족과 사랑에 집중을 하게 된다. 이전과 같은 폭발적인 상업적 성공을 거두진 않았지만, 성숙해진 그의 음악과 포근한 느낌의 그의 사역에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사랑을 아끼지 않았다.

   1998년 발표되었던 "Live the Life"에서는 이전까지와 달리 기타로 노래를 작곡하고 연주하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으며, "Missin' Person"을 비롯하여 "Live the Life", "Love Me Good"등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전까지 약 3년에 한 번정도의 앨범을 발표하던 그가 1998년 말 크리스마스 앨범을 발표하고 뒤이어 1999년에 또 새로운 앨범인 "This is Your Time"을 발표한 것은 조금 특별한 일이었다. 1999년 4월 20일 미국 콜로라도 주의 작은 고등학교 컬럼바인 하이스쿨에서 있었던 끔찍한 학교내 총격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This is Your Time"는 당시 하나님을 고백하는 말을 하고 죽어간 소녀 Cassie Bernnel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강한 신앙의 고백을 증거하도록 도전하고 있다. 그리고, 2001년 이 노래는 도브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기도 한다.

   2000년에는 그가 입버릇 처럼 소원하던 연주 앨범 "Freedom"을 출시하였다. 언제고 영화 음악 스타일의 노래들이 가득한 연주 앨범을 만들겠다고 항상 얘기해왔던 그는 이 앨범을 통해 그 소원을 이루었고, 크리스찬 연주 앨범 사상 최고의 판매기록을 세우는 등 또다른 성공적 평가를 받고 있다. 그가 많은 음악적 영향을 받았다는 영화 음악인 John Williams의 음악 처럼 웅장하고, 장대한 느낌의 많은 스코어 음악들과 자신이 작곡하였던 Thy Word의 연주 버전 등, 뛰어난 그의 음악적 감각이 곳곳에서 묻어나오고 있는 앨범이다.

   그는 2001년 10월에 자신의 첫번째 라이브 워십 앨범을 발표했다. 이 앨범을 통해 그는 워십리더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앨범 발매 첫주 경배와 찬양 앨범으로서는 경이적으로 빌보드 차트 14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었다.

   다섯 아이의 아버지인 그는 부인인 Debbie Smith와 테네시 주, 프랭클린에 살고 있다.

발췌-http://michaelwsmith.com
번역sam-tv

그의 앨범들...(사진 eye2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