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ve All||http://player.bugsmusic.co.kr/player7/music_asx/mmail_asx.asp?music_idx=pop0V196493||-대표곡-
There is none like You(주님과 같이)들어보기
Above All(모든능력과 모든권세)들어보기
-앨범소개-

">
-리뷰-
보컬에 컨츄리 특유의 맛이 배어 있으면서도 나이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의 부드러운 미성과 섬세함이 돋보이고, 그런 부드러움 속에 하나님을 향한, 또한 영혼들을 향한 그 자신 강한 메세지를 담고 있는... 참으로 본받고 싶은 사역자중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 크리스챤 음악계에서도 한 때(?) "crossover"에 대해서 뜻을 품었던 아티스트들이 몇몇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Lenny의 경우는 팝계에서 크리스챤 음악계로의 "역(?) 크로스오버"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의 팝계 시절의 이력을 조금 살펴 보자면, 그 당시 소위 팝계에서 스타라고 하는 사람들의 음반에 보컬이나 연주로 참여하여 그 음반을 빛내 주었으며, 그 자신 솔로나 듀오로 활동한 팝 경력을 가지고 있다.
'70년대 후반, 그 당시 LeBlanc & Carr라는 인기있는 듀오 활동을 했는데, 그 때 발표한 곡 중 큰 히트를 한 "Falling" 은, '78~'79동안 27주간 가장 인기있는 싱글중 하나로 음반 책자에 그 기록이 남아있을 정도이다. 이렇게 소위 잘 나가던 그가 팝계의 활동을 접고, 현재의 크리스챤 음악계에서의 싱어,작곡자,프로듀서,예배 인도자로 주님의 사역을 해나가고 있게 된 사연은 무얼까? 그 이면의 이야기들을 조금 알아보도록 하자.
팝 활동을 할 당시, 그의 인생에 있어서 1순위는 스타가 되는것,즉 출세(career)하는 것이었다고 한다.그 다음 순위가 가족.. 그러던 그에게, 친구로 부터 온 한 통의 전화가 그를 주님께로 이끈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이다.그 친구는 플로리다에서 마약 밀수업을 하던 사람이었는데,자기는 구원을 받았고,천국을 갈수 있다는 것과 Lenny에게는 "너는 구원 받았니?"라는 질문을 했다고 한다. -그때 Lenny는 어린시절 교회를 다녔었지만, 주님과 개인적이고도 인격적인 만남을 갖지는 못한 상태였었다고.- 그 친구가 성경책을 보내 주었는데, Lenny는 그 성경책을 계속해서 보게 되었고, 그 때 처음으로 , "용서"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다고 한다.아울러 인생에 있어서 가지고 있었던 우선순위도 당연히 바뀌게 되었고..-1순위가 하나님,그 다음이 가족, 다음이 출세(career)... -


그러한 삶의 변화를 체험한 후, Lenny의 바램은 근본적으로 바뀌게 되었다. 그는 매니저에게 그의 음악에 몇몇의 변화가 있어야 함을 설명했고, 만약 그것으로 인해 그의 팝 음반 계약이 취소되더라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그리고 그때 그는 알았다.만약 그가 그리스도를 최우선으로 그 중심에 둔다면, 주님은 그가 주님을 위한 싱어송라이터가 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얼마 후 그는 지역교회에 근거를 두고, 예배에 대한 그의 바램과 그의 믿음을 표현하는 새 노래로 하나님이 주신 음악적 능력을 나타내기 시적했다.크리스챤이 된지 2년쯤 되었을때, 그는 CCM음반 계약을 하게 되었고, [Say a Prayer(1983)]와 그 다음 1년후에 [Person to Person]을 발매하게 된다.
이 후 몇년동안을 알라바마,플로렌스에 있는 그의 고향교회에서 성가대 디렉터로 지내게 된다. 이 Bill Batstone,Kelly Willard,Rita Baloche와 함께 작업한 프로젝트 앨범 [Faithful Heart]  
곳에서 그는 예배음악을 쓰게 되는데,이 시기에 많은 컨템포러리한 찬양곡들을 쓰게 되며, 우리에게 잘 알려진 "There is none like You(주님과 같이)"가 이 시기에 작곡된 것이다.이러한 준비의 기간들을 거친 Lenny는 그후 [Faithful Heart(1990)]와 [Prisoner of Love(1991)](Maranatha Music)을 녹음하게 되고,그 다음 [Pure Heart(1991,Hosanna! Music)]를 녹음하게 된 [All My Dreams]다. 또한, '아티스트 지향적인' 두개의 앨범을 내게 되는데, 그것이 [All My Dreams(1994)]와 [The Bridge(1996)]이다.(둘다 Integrity Music label임) 그러다가, '96년에 그에게 또 다른 페이지를 장식해 준 앨범에 프로듀서와 편곡자로서 작업했는데,이 앨범은 Hosanna! Music의 베스트 셀링 앨범이 되기도 했다. 다음 해, '97년에는 여성 예배 인도자인 Jacque DeShetler가 인도하는 [Shout it Loud(1997, Hosanna! Music)] 라이브 워쉽 앨범에서 프로듀서와 공동 편곡자및 백 보컬과 어쿼스틱 기타연주로 여러 역할을 감당하기도 했다.
이러한 활동 가운데에서 그의 곡들이 Christian AC, 인스퍼레셔널과 컨츄리 챠트 top 10 히트 곡들에 선정되어 라디오 전파를 타고 방송되기도 했다. 그 곡들은 대부분 앞에서 소개한 [All My Dreams]에 수록된 곡들이다. 후에, 팝계의 컨츄리 그룹 Sawyer Brown이 이 곡들중 "Treat her right"을 그들의 버젼으로 불러 일반 음악 컨츄리 라디오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다.
가장 최근 작업 앨범으로 알고있는 [Above All(1999)]은 Hosanna! Music의 라이브 워쉽 앨범으로 Lenny가 예배인도자 겸 프로듀서로 작업했으며, 수록된 대부분의 곡들을 작곡 또는,공동 작곡으로 참여 하기도 했다.
그에게 아티스트로서의 목표를 묻는 질문에서 그는 이렇게 답했다.
"나는 나의 음악이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알기를 추구하도록 동기를 주는 역할을 하길 원합니다. 좀더 나은 크리스챤이 되기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더 그 분을 알기를 추구하는.... 그것이 바로 제 삶에서 원하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