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최대의 크리스천 여성 모임 ‘Women of Faith’


‘Women Of Faith’는 하나님의 사랑안에서 상처받은 영혼들을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사역을 통해 단 몇 년만에 미국 크리스천여성계의 영적흐름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여성대회로 성장했다. 세계적인 크리스천 상담센터인 ‘New Life Clinic'의 설립자인 Stephen Artburn은 20여 년간의 상담을 통해 남성위주의 권위적인 사회에서 소외받아온 여성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며 하나님의 섭리속에 여성들의 힘이 집중되어지고 발휘되어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는 여성들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통해 영적인 갈급을 채우며 서로를 권면해나갈 수 있는 특별하면서도 긍정적인 개념의 이벤트를 착안해냈고 그것이 ‘Women Of Faith’의 설립과 ‘The Joyful Journey’ 컨퍼런스의 시작이었다. 1996년 1월 10개의 도시에서 몇 주간의 이벤트를 통해 3만명의 여성들이 참석하며 시작된 이 대회는 98년부터는 해마다 30만명이상이 참석하는 행사로 성장했고 현재까지 총160만명의 여성들이 참여하면서 세계적인 남성대회인[The Promise Keepers]처럼 지구촌 최대의 여성축제로 자리 잡았다. 또한 컨퍼런스 후에 발간된 도서 중 3권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관련 음반은 총100만장이넘는 판매를 기록하는 등, 크리스천시장에 영향력을 갖는 대회로 성장하였다.

이 컨퍼런스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하나님은 깨진 자를 사용하신다”의 저자 팻시 클레이몬트(Patsy Clairmont), “자신이 가장 고통중에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의 저자 바바라 존슨(Barbara Johnson), 그리고 중견 CCM 뮤지션이자 작가인 쉘라 월시(Sheila Walsh)같은 전문강사진이 주도하는 강좌와 인테그리티의 여성워십 리더들이 인도하는 찬양콘서트로 구성되어 크리스천여성들의 삶 속에 지속적인 영향을 끼쳐왔다. 이외에도 강좌중심의 개념을 넘어서 그동안 5만명이 넘는 여성들의 영혼을 주님 앞으로 인도해낸 사역을 감당해왔고 더 나아가 월드비전을 통해 3만 여명의 아이들을 후원하며 2001년 11월부터는 새로운 가정 프로젝트의 연장인 ‘Children Of Faith’를 시작하고 있다.

Trading my sorrows - Women of Faith Best『Women of Faith』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