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CCM 거장들 한자리에 모인다
내달 13일 도브상 시상식..세계 최고 뮤지션 6인 참여

내달 13일 미국 테너시 내쉬빌에서 열리는 크리스천 음악계 최고의 권위있는 시상식 GMA(Gospel Music Association, Dove Music Award) Music Award가 한달 앞으로 다가와 크리스천 음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03년 11월부터 2004년 10월까지 발매된 앨범을 대상으로 한 2005 '36th GMA Music Award'는 한 해 동안의 CCM 앨범을 총 정리하여 발군의 성과를 이룬 아티스트와 제작자, 작곡자 등에게 시상을 통해 크리스천 음악계의 흐름을 짚어주는 한해 최고의 화제의 행사.

▲이번 수상식의 진행을 맡은 CCM 최고 아티스트 6인, 왼쪽 위에서부터 스티크 커티스 챔먼, 쎄쎄 위넌스, 스모키 노풀, 레베카 세인트 제임스, 이스라엘 휴튼, 달린 첵 ⓒ GMA AWARDS

오는 4월 13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본격적인 무대의 막을 올릴 본 수상식은 기존의 수상식과 공연으로 나뉘어 진행됐던 틀을 바꾸어, 하나의 큰 쇼 형식으로 수상식이 전개된다.

이는 상이 40여개에 달해 수상식이 긴 시간을 요구하기에, 수상식과 공연이 조화를 이루어 흥미진진한 시간으로 채우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이에 최고의 뮤지션 진행자 6명이 두명씩 팀을 이루어 공연을 하고 수상 발표자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마이클 W 스미스, 캐스팅 크라운, 스위치 풋 등이 최다수 후보로 올라

이번 GMA 어워드에는 마이클 W 스미스와 캐스팅 크라운, 스위치 풋, 머씨 미, 매튜 웨스트 등이 최다수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

모든 장르를 통틀어 최고의 노래를 뽑는 올해의 노래에는 "'Blessed Be Your Name'; 맷 레드먼", "'Healing Rain'; 마이클 W 스미스", "'Friend of God'; 이스라엘 휴튼" 외 7팀이 쟁쟁한 경쟁의 후보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의 노래 등 8개에 노미네이트 된 마이클 W. 스미스
남성 보컬에는 펠난도 올테거, 이스라엘 휴튼, 제이슨 크랩, 제레미 캠, 마크 홀이 노미네이트 됐으며, 여성 보컬엔 베서니 딜론, 크리스티 노켈, 죠이 윌리엄, 나탈리에 그랜트, 니콜 C 뮬렌이 후보자로 선정됐다.

올해의 그룹에는 캐스팅 크라운, 머씨미, 셀러, 스위치풋, 크랩 패밀리가 후보자들로 열띤 경쟁이 예상되는 부문이다.

캐스팅 크라운과 머씨미, 셀러, 스윗치풋은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에서도 CCM 스타 마이클 W. 스미스와 함께 한 자리를 두고 경쟁하게 된다.

이어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부문에는 밸로우 걸, 베서니 딜론, 빌딩 429, 데이 오브 파이어, 매튜 웨스터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올해의 프로듀서에는 브라운 배니스터, 에드 캐쉬, 이스라엘 휴튼, 마크 A 밀러, 피트 키플리가 노미네이트 된 상태다.

"서로의 각기 다른 음악으로 공통된 믿음을 노래하기에, 음악에 경계가 없는 최고의 음악 뮤지션들로 멋진 음악의 밤으로 장식될 것"이라는 GMA 대표 John W Styll의 말처럼, 이외에도 GMA MUSIV AWARD 랩과 힙합, 모던 락, 팝, 서던 가스펠 등의 각 분야에서 시상식이 이루어진다.

또한 지난 1959년 시작해 36번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에는 가스펠 최고의 음악인 스티븐 커티스 참먼(Steven Curtis Chapman), 쎄쎄 워넌즈(CeCe Winans), 리베카 세인트 제임스(Rebecca St. James), 스모키 노플(Smokie Norful), 달린 첵(Darlene Zschech), 이스라엘 휴튼(Israel Houghton )이 진행자로 나서 더욱 빛나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 홀리뮤직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06-04 00:39)